온라인상담

조회수 51
제목 문의합니다~
작성자 궁금이
작성일자 2019-05-31
안녕하세요~
현재 모치과에서 신경치료중입니다. 마무리를 앞두고 소독 후 솜을 끼워넣고 귀가, 그런데 솜 위의 분홍색 충전재가 떨어져서 솜이 보이는 상태로 6일간은 아무렇지 않았는데 다음날 아침 염증이 생겼는지 냄새가 나더라구요.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치과 방문, 다시 소독을 했는데요.
원장님 말씀. "오늘 마무리하나 다음번에 하나 별 차이 없는데, 번거로우면 오늘 하시고, 불안하시면 다음에 하시고, 어떻게 하실래요?"
이렇게 말씀하시네요ㅠ 별 차이가 없을 수 있는지요?


사연이 좀 있는데, 처음 신경치료하고 그날 밤 엄청난 붓기와 함께 통증이ㅠㅠ 신경치료하고 그런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건 전혀 경험해본 적이 없었고 들어본 적도 없었습니다. 다음날 제 얼굴을 본 사람들도 모두 다 뭐가 잘못된거라고 놀랐구요. 드문 경우라고 다른 원장님도 그러시더라구요.
농을 짠 이후에는 신경치료하면서 통증이나 문제는 없었습니다. 이번에 염증 생겼을때도 통증은 없었구요.


중간에 농이 가장 단단하게 자리잡았던 곳이 남아있어서 그것때문에 문의 한 번 하고, 예약 때문에 재차 문의 한 번 하고, 그것도 큰 소리가 난 것도 아니구요. 환자가 그런 문의도 못하는건지... 그것도 전화로 직원에게 문의한 것 뿐인데.
너무 고생했다고, 오래 쓸 수 있도록 잘 치료해주시겠다던 원장님이 얼마전부터 돌변해서 저러시네요.
오늘 마무리했다가 염증이 생기면요....했더니, "당장 안생긴다고 나중에 생기지말란 법 없죠" 생기던지 말던지 나와 상관 없다는 말투로 쌀쌀맞게..
어떻게 마무리 여부를 환자가 결정하나요? 그리고 염증이 있어서 소독한 날 마무리가 가능한지요?ㅠㅠ


크라운 씌우고 잘못되면 저만 고생인데, 별 차이 없으니....라는 말씀이 무슨 의미인지...
진료 중 계속 저러시면 저도 뭐라 말씀드릴지 모르고, 그 상태에서 제 치료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지 겁이 납니다.


검색에 검색을 거듭해서 이렇게 문의드리게 되었네요. 사람들에게 평판이 좋은 곳은 다 이유가 있을 것 같아서요.
치과를 옮겨도 괜찮을까요? 이곳에서 마무리를 하는 건, 염증이 있는채로 크라운을 씌우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 같아서 불안해서요.
답변 부탁드립니다~